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이 안되네요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이 안되네요

얼마전 몇달만의 티스토리 블로그 복귀를 기념으로 처음으로 유료 스킨을 변경하였답니다. 유료라 기분탓도 있지만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서 그런지 재미도 있더라구요.^^

 

- 복귀 후 노출이 안되고 있는 포스팅한 글들 -

하지만.. 재미있던것도 잠깐! 포스팅을 한 후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았는데 제 글이 노출이 안되더라구요.

전에는 빠르면 30분정도에서 최고 늦어도 2시간이 지나면 노출이 되었는데 말이죠. 처음에는 에이~ 금방 되겠지 하고 지나갔는데 다음날이 되어도 노출이 안되고 복귀를 하고 쓴 글들이 다 노출이 안되고 있네요.

- 네이버 창에 제목을 그대로 입력한 후 검색! -

- 제 글이 전혀 검색이 안되고 있습니다 -

이 증상에 대해서 의심이 가는 것은 스킨을 변경한것과 오랫만에 포스팅을 한것인데요. 전에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할때 "72시간 저품질"이라는것에 고생한적이 있답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티스토리도 똑같은게 있더라구요. 72시간 저품질이란 스킨을 변경하거나 오랫동안 포스팅을 안한 휴면 블로그, 과도한 키워드 남발등 여러가지 이유로 생기는 저품질이랍니다. 제 블로그는 그 이유들 중에서 2가지를 충족시키고 있네요.^^;

 

뭐 결론은 72시간을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6일날부터 포스팅을 하고 있으니 내일이면 그 결과를 알 것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 베스트는~ 내일부터 네이버에 잘 노출이 되는 것인데... 뭐 내일이 되어도 노출이 안된다면 폭풍검색을 통해서 이런저런 방법을 총동원해야겠죠 몇달동안 블로그를 방치한 게으름과 귀차니즘의 벌이라고 생각하고 블로그를 살리기 위해서 노력해야겠습니다.^^ 응원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