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몇시간자면 가장 좋은지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하루에 몇시간 자면 가장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잠을 거의 안잡니다. 흠.. 이렇게 말하면 이상한데요. 거의 1시 넘게 자서 6시정도에 일어나니.. 5시간 정도 수면을 하는데요.

가끔 점심시간에 밥을 먹고 나면 미칠듯한 졸음에 괴로움(?)을 느끼곤 한답니다.

제 기준에서는 5시간이면 될거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생활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공부를 해보니 역시나! 아니더라구요.

자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참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여러가지를 알았는데요.

인간이 태어사서 죽을때까지 평균 몇시간 수면을 하는지 아시나요?

사람에 따라 다른데요.

최소 126000시간에서 최대 267840시간을 잔다고 하네요.

대단한 시간이죠. 역시 사람이 생활에 있어 수면은 정말 중요하고 필요한 시간인데요.

도데체 몇시간을 자야지 가장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을까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인간은 하루 평균 7시간에서 8시간 수면을 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7~8시간을 지키지 않다고 해서 병에 걸리거나 빨리 사망하거나 하는것은 아닌데요.

중요한것은 사망할 확율이 올라간다고 하네요..(그게 그거 아닌가요.)

 

하루 평균 수면시간에 대비 사망 위험율 표를 가져와 보았는데요.

흥미로운 점이 있답니다.

7시간이 가장 적정 기준인데요.

적게 자도 사망 위험율이 올라가지만 너무 많이 자도 사망 위험율이 높아진다는 사실인데요.

9시간 이상자는 사람들이 가장 사망 위험율이 높다고 하네요.

너무 많이 자도 안되나 봅니다.

 

자 오늘의 결론은 7시간은 자야한다! 인데요.

자 포스팅을 읽으신 여러분들도 7시간 수면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바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