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효능 5가지 알아볼게요

귤 효능 5가지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겨울철이면 가장 인기있는 과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귤인데요. 귤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귤하면 그냥 비타민C만 떠오르는데요. 비타민C하면 감기예방에 좋다정도? 그것 말고는 딱히 생각나는게 없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귤의 효능에는 단지 비타민C로 인한 감기예방만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감기예방 이외에도 추운 겨울 우리몸을 지켜주는 귤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귤이 과연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시작할게요!

감기예방

역시 첫번째는 제가 앞서 예상했던데로 감기예방입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다싶이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답니다. 비타민C 이외에도 베타클립토산이라고 하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는 성분이 추운겨울 감기로부터 우리몸을 지켜준다고 하네요.


피부미용

귤하면 비타민C, 비타민C 하면 피부미용이죠. 이 비타민C는 피부 색을 맑게 해주고 피부노화방지에도 큰 효과를 나타낸답니다.





변비예방

귤에 변비예방의 효과가 있는지 저도 몰랐었는데요. 여러분들 귤 드실때 껍질을 까면 나오는 하얀것들이 있자나요? 그 하얀부분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펙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다 아시다싶이 장의 기능을 도움으로써 변비예방에 좋으며 펙틴은 체내에 있는 안좋은 물질들을 배출시켜준다고 하네요. 


식욕증진

귤은 식욕증진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귤을 드시면 달면서도 신맛을 느끼실 겁니다. 이 신맛은 여러분들도 한번씩은 들어보신적이 있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인데요. 구연산하면 영양음료같은데 꼭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죠. 이 구연산은 입맛을 돋구고 피로회복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골다공증 예방

귤은 골다공증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귤은 앞서 한번 언급한 베타클립토키산 성분과 무기질 및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지속적으로 귤을 드신다면 뼈건강과 골다공증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정말 귤은 우리 몸이 좋은 과일인것을 확실히 알게된거 같습니다.

그리고 귤은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 과일이지만 드시면 의외로 배가 차는 과일이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상당히 좋다고들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면 여기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피곤한 월요일아침이지만! 힘내세요!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