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려움증 원인 정리했어요

피부가려움증 원인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피부가려움증 원인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우선 피부가려움증이란 말그대로 피부가 가려워서 긁거나 만지고 싶은 경우를 말하는데요. 단순히 피부가 가려운것이지만 이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은 정말 다양하답니다. 모기에 물렸을때나 음식물을 잘못 섭취했을때 그리고 물리적, 화학적인 접촉, 그리고 온도, 습도 등의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원인들을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피부가려움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 시작해볼게요.

 

1. 아토피성 피부질환

피부가려움증의 가장 대표적인 것중 하나가 이 아토피성 피부질환입니다. 이는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때 발생하기 시작해서 성장을 하면서 점차적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아토피성 피부질환의 원인으로는 화학약품 진드기나 비누등에 의해서 가려움이 유발되는 경우가 맣다고 합니다.

 

2. 신장기능 이상

보통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증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그 경우는 보습을 통해서 해결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신장기능의 이상으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은 충분한보습을 하여도 전혀 해결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충분한 보습을 하였음에도 가여움증이 가시지를 않는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피부건조증

세번째 원인은 위에서도 조금 언급했던 피부건조증입니다.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중 가장 흔한 것이 이 피부건조증에 의한 가려움인데요. 우리 피부는 항상 수분을 유지해야하는데 정상수치인 10퍼센트 이하가 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붉은 점이 생기면서 가려움증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주로 나타나는 곳은 손목이나 정강이 팔 옆구리이며 피부건조증의 경우에는 충분한 보습이 이루워지면 사라지게 되니 보습에 신경쓰셔야 할 것 같네요.

 

4. 단순포진

우선 포신이라는 것은 세균에 의해서 피부에 발진이나 물집이 생기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 발진이나 물집들이 피부가려움증을 불러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포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상 포진이 생긴 부위를 청결히 하고 습하지 않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스스로 잘 관리를 해보고 전혀 치료가 안된다 싶으면 병원을 가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5. 두드러기

두드러기로 인하여 피부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두드러기의 원인은 참 다양하지만 주로 나타나는 두드러기는 음식으로 인한 면역반응이라고 합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음식에 의해서 생기곤 하는데요. 이 두드러기는 혈장이 피부 조직에 축적되어 피부가 흰색 또는 붉게 부풀어 오르며 간지러움을 불러오게 된다고 합니다. 두드러기의 경우는 빠른 치료를 하지 못하면 치료를 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빠른 시간안에 병원에 가시는게 현명하다고 합니다.

 

6. 빈혈

처음에 빈혈로 인한 가려움? 참 생소했었는데요. 빈혈로 인하여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은 혈액속의 철분이 부족할때 생기는 증상인데요. 이 철분이 가려움증과 관련된 성분이라고 하네요. 또한 혈액안의 적혈구가 과하게 증가하게 되면 히스타민 생성에 의해서 피부 가려움증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7. 혈액순환

3번에서 언급한 피부건조증의 원인 중하나가 이 혈액순환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워지지 않으면 노폐물이 생겅되고 그로 인하여 가려움증이 유발된다고 하네요. 손과 발부터 피부가려움증이 시작되는 것 같다면 이 혈액순환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피부가려움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부가려움증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