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효능 자세히 알아봅시다

동충하초 효능 자세히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동충하초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동충하초가 뭔지는 다 아시나요? 저는 동충하초 하면 많이 들어봐서 "그냥 몸에 좋은 약"정도의 이미지만 있었답니다. 동충하초가 뭔지는 전혀 모르고요.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저도 동충하초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되었는데요. 동충하초를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면 옛날 중국의 그 유명한(?) 진시황제와 양귀비가 주로 먹었던 묘약으로써 곤충을 숙주로 겨울에 나서 여름에 성장하는 버섯의 한종류입니다. 일화로 1994년 히로시마 아시안게임에서 중국선수즐이 세계신기록을 많이 남겼는데요. 이는 동충하초가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해서 다시한번 세간에 관심을 받게 된 계기가 되었죠. 옛날 중국에서는 동충하초하면 약재로 사용하였답니다. 그만큼 가격도 만만치가 않았죠. 하지만 우리나라가 어떤나라입니까? 몸에 좋으면 뭐든지 해보는(?) 결국 동충하초 양식에 성공해서 가격이 많이 내려가게 되고 자연히 많은 분들이 동충하초를 찾고 계신다고 하네요. 아.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요. 그러면 오늘의 본론인 동충하초의 효능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양강장, 피로회복에 좋다

동충하토는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괴어 있어 몸에 생기를 돋구고 피로를 회복하는 자양강장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친 현대인들에게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많이들 찾으신다고 하네요.


면역력이 향상된다

동충하초에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는 성분들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을 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되는지를 비교 설명을 해드리면  면역력 강화는 물론 함암효과까지 있다고 해서 유명해진 자이모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자이모산 성분보다 무려 3배정도 가까히 효능이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네요. 평소에 감기를 달고 사시는 분들에게 동충하초 강추합니다.





신장기능에 좋다

동충하초에는 우리 몸의 효소작용을 촉진시켜주는 동충하초산과 D만티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이 성분들로 인하여 우리몸에 안좋은 독소를 제거하고 체외로 배출해주는 이뇨작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항암효과가 있다

암환자들이 많이 드시는 건강식품중 하나가 이 동충하초입니다. 동충하초는 항암력이 76퍼센트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었는데요. 이처럼 암세포를 억제하고 죽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빈혈예방 및 개선에 좋다

동충하초에는 B12라는 빈혈에 효과적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빈혈로 고생하시는분들은 꾸준히 동충하초를 드시면 굉장히 호전된다고 하네요.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각종 성인병 예방 및 개선에 좋다

바로 위에 설명해드린것처럼 동충하초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러므로써 혈액순환이 좋아지는데요. 이로써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등의 각종 성인병에 상당히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동충하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저도 요세 조금만 무리를 하면 너무너무 피곤한데요. 동충하초를 좀 알아봐야하나 싶습니다.^^; 





이번시간은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